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탄소포인트제 신청하셨나요?

얼마전 아침 라디오 경제 프로에서 들었던 내용입니다.
평소 환경에 관심이 많았던터라 관심있게 들어 뒀다가 엊그제 갑자기 생각나서 인터넷을 뒤져 문의를 해 봤습니다.
(사실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청정지역이 오염되어 삶의 터전을 잃게 되는건 아닐까? 라는 생각에 환경에 관한 관심이 많습니다.)
직접 동참하고 있는 주부들의 인터뷰 내용에 의하면 얼른 감은 오지 않지만, 가정에서만도 얼핏 듣기로 굉장히 많은 양의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탄소포인트제는 온 국민이 온실가스 감축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자발적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그에 대한 인센티브를 각 지자체로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지급 받는 것입니다.

각 지자체 별로 인센티브의 종류, 규모, 지급횟수 및 지급시기 등 구체적인 방법을 정하여, 현금, 탄소캐쉬백, 교통카드, 상품권, 종량제 쓰레기봉투 등 속해 있는 지자체가 정한 범위 내에서 선택할 수 있답니다.

탄소포인트를 탄소캐쉬백으로 전환하는 경우 이마트, 뚜레주르, 11번가 등 5만여 OK캐쉬백 가맹점, 탄소캐쉬백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이웃님들이 거주하고 계시는 지자체가 가입이 되었는지 여부를 먼저 확인 하셔야 할것 같구요.
속해 있는 지자체가 가입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며 개인 스스로가 가정이나 기업 등에서 탄소를 얼마나 줄였는지는 확인 하실 수 있구요.
하지만, 탄소포인트 적립은 탄소포인트제 사이트에 회원가입 한 직후가 아닌, 속해 있는 지자체가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하여 동참을 하는 시점에서부터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속해 있는 지자체가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하는 시점부터 개인의 탄소포인트 적립 시작.)

거의 모든 광역시도가 동참을 하고 있는걸로 확인을 했는데, 의아하다 싶게도 서울시는 미가입 상태였습니다.
광역시도 안에서도 미가입 상태인 지자체 들도 굉장히 많긴 했습니다.

미가입된 지자체의 경우 왜 가입이 안된건지에 대한 이유를 들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갑자기 무슨 이유가 있는지 궁금해 지기도 합니다.
특히 광역시도의 지자체들의 경우 미가입 이유가 더 궁금해 집니다.

▲ 연두색은 가입된 지자체, 주황색은 미가입 지자체

기왕에 하는거 탄소포인트도 중요하지만 우리 부모들이...어른들이 미래의 우리 아이들에게 남겨 줄 푸른 지구를 위해서라도 동참을 해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지금도 잃어버린 것들이 정말 많지만 하나라도 더 물려줄 수 있는 그런 마음으로 동참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탄소포인트제 사이트 ---> http://www.cpoint.or.kr/

탄소포인트제 사이트에 접속 하셔서 회원가입및참여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단독주택', '공동주택회원(아파트세대)', '기업, 단체, 공공기관회원(법인/개인사업자)'
각자 살고 계시는 건물에 해당하는 곳을 선택하셔서 순서대로 가입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환경을 살리는데 동참해 주세요.
소금장수는 이 좋은 소금을 모두가 함께 먹고 모두가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을 항상 꿈꾸길 기원해 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섬내음 | 정영숙 | (염전)전남 신안군 도초면 외남리 563-7염/(제조시설)전남 무안군 삼향읍 지산리 356-11 | 사업자 등록번호 : 411-11-67978 | TEL : 010-4127-6952 | Mail : sumsal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06-전남무안-003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섬내음 소금장수 소금장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