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제 주변에 아주 심한 정도의 천식 환자가 없어서 천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상황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서울에 사는 조카 녀석도 천식을 앓고 있기는 하지만, 감기가 오면 나타나는...아주 심한 정도는 아니라서요.

근데 이번에 일본에서 소식을 전해오신 이 분은 밤 잠을 제대로 못 이룰 정도로 자주 깨서 항상 잠이 부족하고 피곤 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흡입제(무슨 기구 같이 생긴것을 입에 대고 호흡을 하는)가 없으면 안될 정도로 심하신 분이라고 하드라구요.

저는 위와 같이 심한 천식 환자는 주변에 없어서 직접 본적은 없구요.
단지 영화속에서나 봐 왔던 상황들이라 얘기를 들으면서 영화속의 천식 환자의 행동들을 상상 할 수 밖에 없었죠.
단지 감기가 심하게 와서 천식으로 발병 된다는 얘길 얼핏 들었을 정도니까요.

얼마전 뉴스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몇년 새 천식 환자가 굉장히 많이 늘었다고 하드라구요.
이 모든 것들이 환경오염에서 오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천식을 심하게 앓고 계시던 일본 이웃님께서 소금장수네 함초소금을 접하게 되셨지요.
이유는...
일본의 서적들 중엔 소금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결과들을 다룬 책들이 굉장히 많은데,
그 분도 그 책을 접하였었지만, 일본 내에는 미네랄이 들어있는 좋은 소금도 없었거니와(현재는 다수 있음) 거의 모든 소금이 기계에 의해 염화나트륨만을 뽑아내서 만드는 정제염 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의 인식속엔 소금을 먹어서 몸을 재생 시킨다는 것을 크게 생각지 않았던듯 합니다.

그런데 기존의 이웃님들께서 소금장수네 함초소금을 차(tea)처럼 마시기도 하고 요리에 사용하고 하면서
폐경이었던 분들이 생리가 다시 돌아오는 사례나
혈압으로 약을 드셨던 분들이 함초웰빙소금을 드신 후의 변화등에 관한 사례 등을 들으시고
그 책을 집필 하셨던 박사님의 말씀을 믿어보기로 하고...기존에 소금장수네 함초소금을 드셔 보셨던 분들의 말씀을 믿어 보기로 하셨다고 하네요.

이분도 다른 분들과 같이 수시로 소금장수네 함초소금을 차(tea)처럼 마시기를 한달여...
젤 먼저 잠을 깊이 잘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고 자다가 전혀 깨지 않는건 아니구요...깨는 횟수가 굉장히 많이 줄어 들었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그리고 흡입제를 이용하는 횟수도 굉장히 많이 줄었다구요.


일본은 있던 염전을 폐 하면서까지 전 국토를 공업화 시키려고 노력을 했었지요.
그 공업화의 희생양이 염전이었구요.
그때 까지만 해도 일본인들은 염전에서 나는 소금이 깨끗하지 못하다고 여겼었고,
이에 국가에서도 몸에 좋은 깨끗한 소금을 먹어야 한다며 전기를 이용해 염화나트륨만을 추출해 내는 이온교환막 제염법으로 소금을 생산해 내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른 10여년 전부터 일본인들의 고혈압과 당뇨, 통풍 등의 발병이 높아지자 여기저기에서 소금에 대한 심각성에 대해 거론되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97년 전매법이 폐지되고 개인이 소금 사업을 하게 되면서 다양한 소금이 나오기 시작했죠.
미네랄을 인위적으로 첨가하는 소금에서부터 자연 미네랄 소금들이 나오기 시작 한 것입니다.
그에 맞춰 우리나라에서는 꺼리는 간수도 판매가 되고 있는데...가지고 다니면서 음식에 넣어 먹드라구요.
하지만 지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천연 미네랄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안타까움이 있어 참 아쉽 답니다.


다음번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굉장히 꺼리는 간수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내용 및 이미지 무단 복제 및 도용은 원치 않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섬내음 | 정영숙 | (염전)전남 신안군 도초면 외남리 563-7염/(제조시설)전남 무안군 삼향읍 지산리 356-11 | 사업자 등록번호 : 411-11-67978 | TEL : 010-4127-6952 | Mail : sumsal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06-전남무안-003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섬내음 소금장수 소금장수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