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김장들은 다 끝나셨죠?
일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천일염(소금)의 가격이 1월 10일경부터는 오를 것 같습니다.

올해 도초농협의 천일염(소금)에 대한 사업방향은 최상의 품질을 생산해 내는 것과 되도록이면 많은 분들에게 알리기 위한 홍보였습니다.

2006년 마무리가 되어가는 지금 최상의 품질을 생산해내는 것은 목표를 달성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내년 2007년에도 지금의 시스템처럼 작업반들의 인식을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도초농협의 작업반 구성은 염전을 수년동안 직접 해 왔던 베테랑 급의 작업반장님을 필두로 다른 작업반원들 또한 도초에서 뿌리를 내리고 수십년동안 염전에서 소금과 함께 살아오신 분들로 구성되어 있어, 제품의 질과 염부님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유지되어 온 것입니다.

이 외에도 도초농협에서는 매년 한번씩 천일염의 성분검사를 통해 혹여 식탁위에 놓이더라도 탈이 없을 정도로 먹는이들의 건강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단지 산업분류상 식품이 아닌 광물로 분류되어 있었지만, 조상 대대로 밥상위에서 같이 했던 소금인지라...

요즘 환경 탓에 '불순물등이 들어가 있을 것이다'라는 걱정들을 하실까봐 서울에 있는 '식품 의약품안전청 지정 식품위생 검사기관'에 많은 대금을 지불하고 식품의 규격에 맞는 '식품공정 "제 4. 식품별 기준 및 규격"에 맞춰 성분검사를 의뢰해 우리의 건강에 해가 되지 않게끔 안전성 검사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천일염도 내년 1월 부터는 정식으로 식품으로 분류가 되어 여러분들의 식탁위에 오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 9월, 10월 목포에서 있었던 '천일염 심포지엄'을 통해 많은 것들을 가다듬어 12월 7일에는 다른 소금들과 같이 '천일염의 식품으로의 규격'안도 내 놓았으며 입법예고도 있었습니다.

입법예고가 있은지 한달 후면 효력이 발생하니 1월 중순경이면 천일염을 식품으로 만날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답니다.

요즘 한창 더 '짜게 먹지 말아야 한다.' 라는 뉴스가 나오며 소금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옵니다.
한국인은 확실히 짜게 먹는거 같기는 합니다.
그렇다고 소금을 전혀 안 먹을수 없으니 소금의 양을 줄이고, 짠 성분때문에 몸에 해가 되는 그런 소금은 피해서 드시는게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중에 나오는 소금중에(천일염 포함) 염화나트륨의 함량이 젤로 낮은 것이 가공소금으로 35% 정도라고 합니다.
그 외 다른 재제염 등은 88%~99%까지 다양합니다.
이에 비해 신안의 천일염은 80%~85% 내외 인데, 도초농협에서 공급하는 천일염의 염화나트륨 함량은 한여름의 경우 76%정도까지 낮게 나왔습니다.

근데 위에 가공소금의 염화나트륨 함량 35%의 경우로는 우리가 식탁에서 요리할때 먹기는 힘들답니다.
짠맛이 거의 없기 때문에 거기에 짠맛을 내게 하는 염화칼륨 성분이 첨가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염화칼륨이라 하면 도로에 눈이 쌓였을때 재설용으로 쓰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소금은 아니지만 짠 성분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염화나트륨 성분 35%에 그 염화칼륨을 섞어 짠맛을 내게 하는 소금이므로, 의사들은 오히려 신장기능에 이상이 있는 분들에게는 더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고 얘길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짜게 먹으면 몸에 이롭지 않기 때문에 이 소금을 먹어라'라고는 할 수 없지만, 의사들이 염화나트륨 함량을 놓고 설명을 늘어 놓은 걸 봤을때도 '소금을 먹어야 한다면 천일염을 먹는게 낫다'라고 얘기하는거나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

간혹, 간수를 직접 받아서 쓰신다고 간수가 흐르는 천일염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내년에는 그 부분까지 잘 참조하여 간수가 흐르는 천일염도 준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천일염에서 흐르는 간수가 몸에 해롭다고 생각하고 계시는데, 그 간수안에는 우리의 몸을 이롭게하는 미네랄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도 말씀드리고 싶네요.
 
간수가 있는 천일염과 간수가 전혀 흐르지 않는 탈수염을 맛으로 비교 했을때, 간수가 전혀 흐르지 않는 탈수염이 아주 미세하지만 좀 달다는 거 외에 간수가 몸에 해롭다거나 그런건 없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내용 및 이미지 무단 복제 및 도용은 원치 않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섬내음 | 정영숙 | (염전)전남 신안군 도초면 외남리 563-7염/(제조시설)전남 무안군 삼향읍 지산리 356-11 | 사업자 등록번호 : 411-11-67978 | TEL : 010-4127-6952 | Mail : sumsalt@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06-전남무안-0039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Posted by 섬내음 소금장수 소금장수

댓글을 달아 주세요